어느덧 이곳도 이런 메뉴가 생기는 군요. (내 맘대로 --;)
사실 게시판을 통해서나 개인적으로 이메일을 통해서나 많은 류의 질문을 받아 왔으나
그때 그때 답변을 제대로 못해드린적이 많습니다.
그 질문 내용도 대부분 반복되는 부분들이 많고 해서
게으른 미쯔가 생각해낸 방법이라는 것이, 바로 이 보통 인터넷 서비스 사이트에서나 많이 쓰는 FAQ란 메뉴 군요.
정말 친절한 개인사이트죠? --;
그동안 빠른 답변 못해드린점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여기는 도대체 어떤 곳입니까?

 

하단메뉴 About this site에 설명해 놓았습니다.

'이상은'을 왜 '리채'라고도 부르나요?

 

혹은 '리채'가 누구입니까?' 란 질문도 있죠. --;
'리채'는 '이상은'의 인터내셔널한 활동을 위해 만든 영어 이름으로 조한혜정 교수의 부모성 같이 쓰기 운동에서 비롯한 아버지의 성 'Lee(리)' 와 어머니의 성 'Tzsche(채)'를 결합해 만들어 졌다 합니다. 뒤에 외우기 무지 어려운 스펠링으로 구성된 tzsche는 '니체'의 '체'와 같은 철자를 표기했다는 얘기가 있구요. 그러나 리채의 끝글자는 한국어로 '체'로 표기하지 않고, '채'로 표기 합니다.

리채의 연락처를 알고 싶습니다.

 

제 개인메일로 가장 많이 접수되는 질문인데..
저도 잘(?) 모르구요. 제가 여러분들께 드릴 수 있는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첫번째, 기자분이거나, 공연사측에서 '리채'와 Contact하기 위해서 저에게 메일을 보내는 경우.
-> 저는 홈페이지를 개인적으로 운영할 뿐이니, Contact point는 매니저인 김기정(kijeong77@freechal.com)씨 쪽에 두시는게 정확한 답변을 얻으실수 있습니다.

두번째, 팬레터등을 보내기 위해서 팬들이 저에게 메일로 물어오는 경우.
->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리채'의 팬들에게 공개된 이메일 주소는 electricpunk@hanmail.net 입니다.

위의 질문을 하시고 나서, '리채에게 메일을 보내면 리채가 읽어보나요?' 라는 질문도 더불어 많이 하시는데...
제가 '리채'가 아니다 보니... 저라고 어떻게 알겠습니까? ^^;

리채의 다음 공연소식 및 최근 근황이 어떻게 되나요?

 

이런 질문들은 주로 게시판을 통해 많이 올라오고, 저에게 알려달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군요.
특히 매 콘서트 마다 팬클럽 공연예약 신청 할때, 제 개인메일로 신청해 오시는 분들도 꼭 있으시구요.
아마 저 '미쯔'와 '리채'의 매니저 '김기정'씨를 헷갈리고 계신 분들이 꽤 계신것 같습니다.
사이트 관리는 물론 주인장인 제가 하지만, news란에 소식글 올려주시는 분은 제가 아니라, 리채의 매니저 김기정씨이구요.
저도 그 게시판을 통해서 공연소식과 근황을 접합니다.
제게 따로 물어보셔도 저도 알방법은 여러분들과 같다는 사실.
궁금하신 분들은 부지런히 news란을 들여다 보시면 되겠죠.

lee-tzsche's note란에는 이상은씨가 직접 글을 올리는것이 맞습니까?

 

맞습니다.

절판된 3,4,5,6,7을 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전에는 제가 앨범소개페이지에서 '후미진 뒷골목 레코드가게'를 뒤져보라고 썼었는데, 이젠 그나마도 발견하기 힘들어 졌습니다. 가끔 경매사이트에 절판 앨범이 올라오기도 하는데, 가격이 굉장히 비싼 경우가 많구요. 다행히 2002년도 5월 정도에 재발매가 된다고 하니, 조금만 기다리시면, 시중에서 다시 쉽게 구하실수 있겠네요. 이글을 여러분들이 읽는 순간이 언제냐에 따라서 벌써 재발매가 되고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news란을 부지런히 들여다 보시는게 가장 빠른 정보가 될것입니다.

일본에서만 발매된 앨범을 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일본가서 사는 방법이 있을수 있고, --;
아님 일본가는 친구에게 사오라고 부탁하는 방법.. --;;

위 두 방법이 여의치 않으신 분들은,
신촌 연대 앞에 위치한 향음악사(http://www.hyangmusic.co.kr)나, 일본 음반 전문 사이트인 수아 엔터테인먼트(http://www.sua.jp)에서 구입하거나 개별 주문 하시면 됩니다. 이게 가장 쉽겠군요. (스폰서 비 받으까? ^^;)

노래 가사는 어디에 있나요?

 

Discography메뉴에서 각 앨범자켓 사진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뜨는데, 오른쪽 상단에 'lyrics'라는 링크가 있습니다.
그거 클릭하세요.

팬클럽에 가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하이텔(보엠), 나우누리(숨소리들)등 각 통신망과 다음, 프리챌 등의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 팬클럽이 많이 있습니다.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팬클럽은 Daum에 개설되 있는 카페인 아이니(http://cafe.daum.net/inny)이며, 넷츠고에서 활동하던 어디다모(http://www.lee-tzsche.org)에 기타 다른 팬클럽에 대한 상세 안내가 나와 있습니다.
아님. 각 PC 통신망이나,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직접 '이상은', '리채'. 'lee-tzsche'등의 검색어로 검색해보시면 되겠죠.

여기는 회원가입이나 정팅 정모같은것은 없나요?

 

네. 없습니다.